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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재원고 작성양식
게재원고 작성 양식
1. 논문 편집 양식
 1) 한글97 이상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으로 작성한다.
 2) 논문내용의 국문초록은 13~15줄 이내로 하고, 영문초록(175 단어 이내)을 포함한다.
 3) 편집 용지: A4 용지, 줄 간격(170)
 4) 여백 : 위 30, 아래 30, 왼쪽 30, 오른쪽 30, 머리말 15, 꼬리말 15
 5) 국문초록은 제목과 저자명 다음에, 영문초록은 반드시 참고문헌 뒤에 게재한다.
 6) 부제목의 경우 다음의 예를 따른다.
   예) - 심리적 안녕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7) 인용 : 반드시 내각주를 사용하여 처리한다.
   예) 코칭 역량은 코치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및 가치 등의 내재적 특성과 이를 바탕으로 드러나는 행동을 의미한다(이미옥 · 도미향, 2016).
 8) 문단 및 글자 양식


2.
제목의 번호
 1) 본문의 제목번호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따른다.
  Ⅰ, 1, 1), (1), ①
 2) 표와 그림의 제목은 <표 1>, <표 2>순으로 [그림 1], [그림 2]의 순으로 제시한다.

3.
본문내의 인용문헌
 1) 인용방식에서 참조인 경우는 저자이름과 발행년도를 기재하고 인용한 경우는 저자이름, 발행년도를 기재한다. 같은 저술을 되풀이 인용할 때도 같은 방식을 사용한다.
 2) 본문에 저자의 이름을 언급한 경우에는 그 다음에 출판년도를 괄호 안에 제시하고 본문에 언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름과 출판년도를 모두 괄호 안에 제시한다.
 3) 저자가 2인인경우는 두 사람의 이름을 모두 제시한다.
 4) 저자가 3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1저자 이름 외'로 영문이면 'et al.'로 제시한다.
 5) 두개 이상의 다른 저술을 인용할 때는 한국인 외국인 순으로 제시하며 이들 중 국적별로, 연도순으로 제시하며 년도가 동일한 경우 한국인 제1저자 성명의 가나다순 외국인 제 1저자 성명의 알파벳순으로 나열하며 각각의 사이에 세미콜론(;)을 표기한다.
  예) (도미향, 2017; 도미향ㆍ김응자, 2017; 이소희 외, 2018; Menaghan & Parcel, 2016; Emde, 2017; Tuner et al., 2016).
 6) 출판예정인 저술을 인용할 때는 '출판예정'이라고 기재하며 미간행물일 경우에는'미간행'이라고 기재한다.

4.
표와 그림
 1) 표와 그림에는 일련번호를 붙이되, 표에는< >, 그림에는[ ]를 사용한다.
 2) 표의 제목은 상단에 그림의 제목은 하단에 표시한다.
 3) 표와 그림의 하단에 출처를 표기할 경우에는 '출처: 저자이름(년도)'으로 표기한다.

5.
참고 문헌
 1) 참고 문헌 목록은 본문에 인용 또는 언급된 것으로 제한한다.
 2) 참고 문헌은 국문서, 동양서, 서양서 순으로 적는다. 이 때 한국어 문헌은 저자명의 가나다순으로 작성하고 외국어문헌은 저자명의 알파벳순으로 작성한다.
 3) 국문 학술지명과 권(호) 및 도서명은 고딕체로 표기하고 영문학술지명과 권(호)는 이태릭체로 표기한다.
 4) 영문 참고 문헌의 경우 논문제목이나 서명은 첫 단어의 첫 번째 철자만 대문자로 쓰고 Journal은 단어마다 첫 철자를 대문자로 쓴다.
 5) 학회지에 실린 논문의 경우에는 맨 뒤에 페이지를 명기하며 이 때 숫자만 표기한다.
 6) 번역서의 경우에는 ~역으로 표기한다. (예) 홍길동 역(2017).
 7) 인터넷자료 인용은 제작자, 웹 주소의 순으로 한다.
  예) 도미향 · 정미현 · 김응자(2017). 성격과 코칭의 이해. 서울: 신정.
     김수영 · 도미향(2017). 긍정심리학의 코칭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코칭연구, 10(4), 53-71.
    Park, D. H., & Yoon, P. H.(2015). Multi-level analysi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team & individual effectiveness: With focus on mediated effect of a team & individual creativity. Korean Corporation Management Review, 22(6), 127-149.

Stelter, R. (2014a). Third-generation coaching: striving towards value-oriented and collaborative dialogues. International Coaching Psychology Review, 9(1), 33-48.

Wang & Tsai(2014). Managing innovation and creativity in organizations: an empirical study of service industries in taiwan. Service Business, 8, 313-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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